본문 바로가기

SPANISH COMMAND

이미지 메이킹 5단계

이미지 메이킹 5단계







1. 자신을 알라


-자기 자신을 바르게 알고 파악하는 단계


이미지메이킹의 첫 단계는 자신을 객관적으로 파악하는 것이다. 내가 아는 나의 이미지와 남이보는 


나의 이미지를 분석함으로써 객관화 할 수 있다. 자신의 장단점을 잘 알고, 승무우ㅝㄴ으로써 


자신의 역량을 파악하고 보완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프로다운 승무원으로서 자신의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.




2. 자신을 계발하라


-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여 자신을 계발하는 단계


내가 원하는 이미지와 현재 나의 이미지 사이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. 


이러한 차이를 줄이기 위하여 자신의 단점을 줄이고, 장점이 부각되도록 노력해야 한다.


다양한 국적과 계층의 승객들을 대하는 승무원에게 자기계발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.






3. 자신을 포장하라


-자신의 외적 이미지를 목적에 맞게 연출하는 단계


아무리 좋은 상품이라 할 지라도 포장이 형편없으면 상품에 대한 구매욕구도 


떨어지게 된다. 같은 물건이라도 어떻게 포장하느냐에 따라 그 상품의 가치와 상품을 대하는 우리의 태도가 


달라진다. 자신의 내면적 가치를 돋보이고 잘 살리기 위한 외형적인 이미지를 계발해야만 한다.






4. 자신을 알리고 광고하라


-자신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표현하는 단계


자신감을 갖고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 만들어야한다. 스스로 자신의 이미지를 당당하게


보여주는 태도가 필요하다.




5. 나다움을 개발하라.


-자신의 진실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단계


승무원은 승객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어야 함은 물론이고, 진실하게 소통할 수 있는 마음과 


몸가짐을 지녀야 한다. 이미지메이킹에 있어서 진실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거짓, 위선일 뿐이다.


나의 이미지에 대하여 자신감을 갖고 더 나은 나를 계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만 한다.